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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소나 5 택티카 + DLC 클리어 완료

로유에스 2023. 11. 26.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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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어 난이도 SAFETY
 
왜 SAFETY임???
어짜피해봤자 기믹은 똑같은데 피통만 늘어나고 별 달라지는게 없어서
EXP 엄청 느리게 모아질까봐
 
공략은 나중에 작성
 
빠르게 후기
DLC가 훨씬 더 재미있음
감동은 메인스토리나 DLC나 대부분 가족애랑 자신의 트라우마의 극복임
게임은 페르소나라고 부를정도는 극후반 정도여야지 이게 페르소나지 라고 볼수있음
 
조커 마지막 해금기인 極夜の大鎌  이 풀릴떄 부터 모든 폭딜을 계속 넣을수있기에 그떄부터 페르소나 게임 한다는 느낌이들음
트라이앵글 총공격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의 따라서 모든게임 난이도를 정하게됨
페르소나의 느낌보다는 SP를 어거지로 꺼내서 1more 만들고 트라이앵글 총공격 하는 게임에 가까움
 
딱 리로드까지 시간벌이용이 맞음
 
SAFETY(이론상 EXP 제일 많이 줌)의 기준으로 모든 퀘스트 챌린지 + 메인 스토리만 하면 80LV까지만 감
 
꼭 퀘스트 꺠세요, 안꺠면 스킬 트리 못열어서 남들1방 떄릴꺼 2방떄림
 
이로 인한 80레벨만 찍다보니, 사타나엘이나 요시츠네 이자나기 오오카미(DLC)를 합체사고를 하지 않는 이상 절대 사용할수 없음
그떄까지 노가다를하고 레벨링을하고 전서 채우고 2회차떄 마음껏쓰는거아니면 매우 힘듬
 
DLC구매한거는 안이 합류하고 그다음 스토리를 보게되면 라벤차가 오라고 할떄 그떄 DLC 쓸수있음
 
이 DLC 의 성능은 딱 1스테이지에서 까지만 성능이 좋지 그 이후에는 벨벳룸에서 만드는게 더 좋음
(상점은 초반 구매 이외에는 그냥 돈 남으면 구매용 << 그냥 구지니까 하지마)
 
 
전서는 그냥 해당레벨에 맞게까지 풀 전서 채우는게 좋음 
이유는 위 무기를 구매할려면 전서를 다 채워나야지 모든 캐릭터 무기를 만들수있기에
 
왠만함녀 DLC스토리 이후에 메인스토리 보는게 이야기 보는게 더자연스럽지만
튜토리얼은 최소한 이해하고 하는걸 추천합니다
 
보통 좋은 캐릭터는 
 
아케치고로(개사기,말이 필요없음) <<<2회차떄 열림 DLC먼저꺠도 2회차떄 열림 예전글을 정정
유스케(마하스쿠카챠) <<< 이동범위를 올려주기떄문
하루<<< 공격 폭딜 + 굉범위로 제일썜
조커 <<< 전용기 voltex 스킬쓰면 부동자세로 안움직이는 몬스털를 제외한 강제 1more을 만들수있음
스컬 <<< 마하타루카챠(모두 전체 공격업 시작) + 스킬딜이 제일썜
안 <<< 스킬 사거리가 스포일러 만큼은 아니지만 사거리가 길며 1more하면 강제로 마술의 소양을 달기에 장기전에 좋음
 
이제부터 조금씩 하자있음
마코토 <<< 프레이로 모으는건 좋은데 나머지가 다 나쁨
모르가나<<< 이동범위는 좋지만 그외 딜량이 나쁨
엘<<< 페르소나 조차도 못껴서, DLC페르소나 한테서 압도적인 딜량 SP보존등 다 후달림

마지막으로
보스전에 좀 혐오 스러운거 있으며 악깡으로 버틸수 있다면 보고
페르소나가 이번엔 좀 우리가알던 페르소나라는것 보다 조금 많이 다른형태의 여태 본적이 없는 스타일의 페르소나가 나올것입니다.

후기 별점하면
8.5/10
1.5는 이가격 만한치 게임이 아닌데 수치해놓고
은근히 본게임 들어가기 직전에 있는 벨벳룸 최적화 보면 너무 화가나서 1.5점깍음
솔직히 2점 더깍아서 8점줘도 될정도

아마 벨벳룸 이 느린거는 아지트 돌아가고 벨벳룸으로 불러오는 방식을 채택해서 발적화 난거같은 느낌이 들음

그리고 좀 원레 로열에 넣고싶었던것이 여기에 좀 우겨 넣은 느낌의 것도 몇몇보였습니다.

그래서 점수는 약 8.5

나머지 공략들은 나중에 적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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